2018년 9월 15일


계속 가야지 가야지 하면서 차일피일 미루고 있던

씨젬므쥬르를 다녀왔다.

앙트레로 낑깡이 나올 때 가야지! 했었는데 결국 못갔다.

사람이 간사한 것이 가기가 쉬우면 더 안가게 된다.

집에서 불과 버스 몇 정거장인데

-_-


씨젬므쥬르를 다녀오고 블로그에 정리를 하면서

어떠한 제목으로 정리를 할까 고민을 했다.


네이버의 흔한 블로거지들이 자주 쓰는 제목이라서

클리셰라 하지만 정말 그렇기에

'나만 알고 싶은 그 집'으로 썼다.


나는 행동반경이 매우 좁은 사람이라서

어딘가 마음에 드는 곳이 있으면 그곳만 가게 되는터라

나 스스로를 프로 송파 주민이라고 할 정도로

송파구를 벗어나는 것을 상당히 싫어하는 것도 한 몫한다.


또 삐딱한 구석이 있어서

유명해지면 안가는 그런 이상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


한 예로 과거에는 커피소년이라는 인디 가수를 좋아했더랬다.

방송에 타고 유명해지면서 나는 금새 흥미를 잃었다.

흔한 유명한 가수가 아닌 나만 아는

일종의 독점욕이 아닐까 싶기도.


씨젬므쥬르가 My Next THE PLACE가 된 듯 싶다.



가격은 8,500원으로 디저트까지 맛볼 수 있는 씨젬므쥬르

메뉴판에 나와있지는 않지만 D. 감자크림 파스타 가 있다.

감자크림 파스타는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한 음식이랄까.


평소 우유를 소화하는 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져서

저지방 혹은 두유를 먹는터라

유제품이 들어간 크림 파스타에 대한 대체품으로는 딱이다 싶었다.


오늘 주문한 메뉴는

B. 시금치 페스토 파스타

C. 토마토 펜네 파스타

D. 감자크림 파스타



주문을 하고 조리가 되는 키친을 보니 깔끔

오픈되어있어서 좋다.



앙트레로 구운 가지

최근에 구운 가지에 맛들렸는데

이렇게 맛보니까 좋았다.



토마토 펜네 파스타

구운 토마토와 웨지도 있어 포만감까지



그리고 이건 감자 크림 파스타

내가 좋아하는 브로콜리가 있어서 더욱 맛있었던



그리고 이것은 정말 씨젬므쥬르의 시그니처 메뉴답다라고 생각했다.

이 음식을 먹을 때는

파스타와 위에 올라간 야채 그리고 오이도 함께 꼭 곁들여 먹을 것



끝으로 디저트인 번트 바나나

위에 올라간 견과류 가루와 슈가 코팅된 바나나로 깔끔한 마무리


1인 식당이라 메뉴는 상시 바뀌고

준비된 재료만큼만 판매를 하니까

씨젬므쥬르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소식을 확인하면 될 것 같다.


@sixieme_jour

https://www.instagram.com/sixieme_jour/


요즘 다이어트 중인지라 주말에 가벼우면서도

포만감있는 메뉴가 뭐가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잘됐다.

다음번 방문 때에는 노미트볼 샐러드를 먹어봐야겠다.


+ Recent posts